본문 바로가기

코인

5월 4일 칠리즈 호재, 전망

 

 

 

 

칠리즈는 4일 스페인 라리가 소속 프로 축구 구단 레반테 UD와 파트너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써 칠리즈는 라리가에서 세번째 파트너 구단을 파트너로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칠리즈는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꾸준히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칠리즈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하게 됩니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한 만큼 구단의 의사결정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칠리즈는 이전에 FC바르셀로나, AC밀란, 파리 생제르맹, 맨체스터 시티, 유벤투스와 제휴를 한 바 있습니다.

 

 

레반테 UD는 1909년 창단하여 11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구단입니다. 수도인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이어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인 발렌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라리가에서 중위권 정도의 성적을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라쿠텐과 제휴맺어

 

최근에 칠리즈는 라쿠텐의 유럽 지사인 라쿠텐 유럽과도 파트너쉽을 체결했습니다. 당시 제휴를 통해 라쿠텐 유럽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라쿠텐 포인트로 칠리즈 파트너 구단의 팬 토큰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라쿠텐Rakuten은 일본의 대표적인 인터넷 서비스 업체로서 유럽에서 지속적으로 입지를 넓혀 왔으며 쇼핑, 커뮤니케이션 및 디지털 콘텐츠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칠리즈는 유럽쪽으로 계속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