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썬 코인 전망, 호재

  • 트론 창시자 저스틴 선

저스틴 선(Justin Sun)은 1990년 생으로 콘텐츠 거래를 위한 암호화폐인 트론(Tron)을 창시한 사람입니다. 저스틴 선이 창시한 트론은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애플 앱 스토어와 같은‘중앙 집중식 유통채널’관련 비용을 제거하는 거래방식을 추구하며 분산형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불, 적립, 신용거래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SNS, 온라인 게임 등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특화 된 가상화폐입니다.

 

 

저스틴 썬은 07~11년에는 중국 베이징대학 역사 학사, 11~13년에는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원에서 동양 석사를 전공했습니다. 모바일 소셜 페이워(陪我) APP 창시자 겸 CEO이며 루이버(锐波) 창시자 겸 CEO이고 13년~16년에는 리플랩스 수석대표를 하며 리플의 중화권 시장을 담당했으며 이 때 수천만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 포브스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주목할 30살 이하 CEO 30인에 입선된 적도 있는 그는 베이징 대학 시절부터 대담한 발언으로 중국 인터넷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는 유명인사였다고 합니다.

 

 

 

  • 썬 토큰의 개발배경

 

기존 트론이 탈중앙화에서 자유롭지 못했다는 논란을 벗어나기 위해서 썬 토큰을 발행하고 트론과 연결된 생태계를 만들어 완벽한 탈중앙화와 Defi에 진출하기 위해 썬을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썬 코인은 다른 DeFi 기능과 함께 분산형 대출, 보험, 안정적인 코인 및 유동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썬은 잘 알려진 커뮤니티 썬 커뮤니티에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썬 코인의 발행한도는 19,900,730개이며 오픈소스 스마트 계약을 통해 커뮤니티가 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TUSD가 공식적으로 TRON 채굴 생태계에 합류

 

최근 트론채굴에 참여하는 사용자가 받는 보상 중 썬 코인이 포함되었으며 그 외 TRX,  BTT, JST, WIN의 토큰으로 보상을 받게됩니다.

 

  • 저스틴 썬의 마케팅 능력

 

저스틴 선은 과거 2017년에 트론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리플랩스에서 중화권 시장을 담당했고 트론코인을 '중국의 이더리움'이라고 투자자들에게 각인시킴으로써, 당시 1원미만의 트론을 200원 이상 상승시킨 전력이 있습니다. 때문에 개발자의 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은 저스틴 선의 영향력을 높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썬코인의 업비트 원화상장 가능성

 

저스틴 선이 진행하고 있는 또 다른 디파이 프로젝트 코인은 저스트 입니다. 저스트 코인은 업비트에 원화상장이 되어있지만, 썬 코인은 BTC마켓에만 상장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원화상장의 가능성이 있으며 상장펌핑을 기대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